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상설전시/테마시승/가이드투어/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이 잠정적으로 중단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닫기

오시는길

디자인은 인간의 욕구를 반영하는 동시에 삶을 풍요롭게 하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은 ‘Design to live by’라는 컨셉 아래, 자동차 디자인에 국한하지 않고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일상 속 디자인 전반에 대한 다양한 디자인 전시를 여러분에게 선보입니다.

미래가
그립나요?

2021. 12. 09 ~ 2022. 03. 31

올해 '현대 블루 프라이즈 디자인 2021’의 주제는 ‘시간의 가치’입니다. 수상자 심소미 큐레이터의 본 전시는 미래를 상상하는 것이 점차 어려워지는 현시점에 향후 30년을 어떻게 상상할 수 있을지 구상해보고자 기획됐습니다.

전시의 제목인 <미래가 그립나요?(Do You Miss the Future?)>는 인류에게 상실된 미래와 문화적 퇴보를 염려한 문화 연구자 마크 피셔(Mark Fisher)의 한 인터뷰 제목에서 빌려온 것입니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디자이너, 시각예술가, 연구자의 시선으로 만연한 불안 속에서 살아가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인류가 잃어버린 미래의 시간을 조망합니다.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

2021. 08. 03 ~ 2021. 10. 31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 전은 디자인을 통해 우리 삶을 변화시키는 다양한 로봇 기술을 주제로 구성됐으며,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과 보스턴 다이내믹스에서 개발중인 다양한 로봇 전시는 인류의 새로운 동반자로서 사람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할 로봇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합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로봇기술이 우리의 삶과 일상에 얼마나 가까이 와있는지 실감하고, 사람과 로봇이 함께하는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의 장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Reflections in Motion

2021. 04. 08 ~ 2021. 06. 27

현대자동차는 'REFLECTIONS IN MOTION'을 통해 방문객들이 ‘Reflection’의 의미에 대해 생각함과 동시에, 시간과 디자인의 상호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예술적 감각, 즐거움 그리고 활기 가득한 전시 내내, 방문객들은 현대자동차의 인간 중심적 디자인 철학에 몰입되어 움직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REFLECTION’이라는 단어는 이중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디자이너가 첫 스케치부터 완제품까지의 디자인 과정에 자신의 과거와 현재 삶에서 형성된 관점을 반영하여 새로움을 창조하는 것을 내포합니다. 여기에는 자신을 둘러싼 사회, 기후, 자연, 정치, 경제 등이 반영되어 있기도 합니다. 반면 방문객들이 각각의 작품과 상호작용하는 즉각적인 움직임을 반영함으로써 현재의 현상을 비추는 예술적이고 시적인 디자인 경험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TOP